info - 생활정보, 후기

아동수당 신청!! 놓치지 마세요

B.kyung 2018. 6. 19. 23:30
반응형

아동수당 사전등록 시작!! 놓치지 마세요!!


내일 (6월 20일) 부터 아동수당 사전등록이 시작됩니다~~ 올해 초 통과된 아동수당정책 잊지않으셨죠~~? 대통령이 바뀌고 정말 와닿는 정책이어서 너무 좋아했었는데요~ 올해 9월부터 지급이 되고, 바로 내일!! 사전신청이 시작됩니다!! 어린이집에서 안내문이 왔었는데 저는 보고도 까먹고있다가... 오늘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닥 내일부터라는걸 인지했네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찾아보다가 제가 찾은 정보 공유하려고 포스팅합니다

먼저 가장중요한 신청기간부터! 확인하겠습니당 ㅎㅎ 만 6세 미만이니까요~ 12년 10월 출생 아이들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첫 지급이 9월이니까요~~ 저희 큰 아이.. 9월생... 좀 아쉽네요 ㅋㅋㅋㅋ 연령대별로 신청기간이 나누어집니다~ 만 0~1세는 6월 20일~25일, 만2~3세는 6월 26일~30일, 만 4~5세는 7월 1일~5일, 7월 6일 부터는 전 연령 신청가능하구요~ 9월 말 전에만 신청하시면 9월지급분 부터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동수당은 대부분의 OECD국가에서 도입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어려운 말은 잘 모르겠구요~~ 실질적으로 10만원이 지급된다는건 결코 작은 혜택이 아니지요~ 참 많은 출산 장려정책이 있지만 사실 뜬구름 잡는 정책도 많은데 이렇게 바로바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너무나 환영입니다~ 저는 아동수당 받으면 육아 도와주시는 친정아버지께 드리기로 했어요~ 뉴스를 보면서 저거 맏으면 아빠줄께요 했더니 언제부터 나오는거냐고....ㅎㅎ 맞벌이를 하지만 아이둘 키우다 보니 아버지 용돈도 넉넉히 못드리는데 나라에서 아버지 용돈 챙겨주시는 것 같아 너무 좋네요

아동수당을 받을수 있는 조건! 궁금하시죠? 가구별 소득에 따라 선정이 되는데요 기준 금액은 위와 같습니다~ 저희집은 부부가 맞벌이, 외조부, 아이둘 5인가구입니다. 음.... 기준액이.. 왠만한 맞벌이가구라해도 선정기준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같지요...? (제 상각인가요?^^;;) ㅎㅎ 하지만 소득인정액 조건에 집이나 자동차 등의 재산도 소득으로 인정합니다. 그 후 월 소득을 합산한 금액입니다. 요 부분 주의하셔서 보셔야 할 듯 합니다.

공제되는 부분도 있으니 해당되는 부분이 있으신지 확인하세요~먼저 다자녀 가정의 경우 아! 다자녀의 기준은 연령 상관없이 둘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정입니다. 다자녀 가정의 경우 둘째자녀부터 자녀 1인당 월 65만원을 소득에서 공제합니다. 그리고 맞벌이 가정 공제도 있는데요, 부부가 모두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부부소득 중 낮은 소득을 기준으로 25퍼센트가 공제됩니다. 평균소득 기준이 아니라 낮은소득 기준이기 때문에 부부의 총 소득이 같은 두 가정이라 할 지라도 공제금액은 달라질 수 있으니 위 내용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역공제가 있습니다. 특별시와 광역시는 13,500만원, 중소도시는 8,500만원, 농어촌은 7,250만원이 총 산출된 금액에서 공제됩니다.

자 그럼 어떻게 신청하는지가 중요하지요!! 각 지역 주민센터에서 신청가능하시구요,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나, 앱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기때문에 그 외의 경우에는 방문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시 공인인증서 필요합니다!! 저는 일단 어플로 해보고 안되면 주민센터에 방문할 계획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아동수당신청서와 신분증 가지고 가시면 되구요~ 다리신청시에는 위임장과 대리인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경우에따라 추가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은 해당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신청서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 양식이 세가지인가 있는데 기본양식만 가지고 왔습니다

http://ihappy.or.kr/


아래에는 아동수당에 대해 가장 알기쉽게 정리된 카드뉴스를 가지고왔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가 복지로 어플로 신청해보고 다시한번 신청하는 방법 포스팅 하겠습니다^^






<추천글>

유아동복 , 신발 사이즈 정리

아이와 갈만한 곳 '키자니아' - 7세 방문후기

해열제 교차복용! 우리아이 열 날 때 대처법

양육수당 - 보육료 - 유아학비 전환 방법

영유아검진 시기 및 문진표 알아보기

우리아이 예방접종 일정 및 접종 전후 주의사항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