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복지로 어플로 아동수당 편하게 신청하기!

B.kyung 2018. 6. 25. 20:15
반응형

아동수당 신청! 복지로 어플로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며칠 전 퇴근하고 들어가니 저희 친정아버지께서 얼른 이거들고 동사무소 가라며 우편물을 하나 주십니다...ㅋㅋㅋㅋ 다름아닌 아동수당 신청 안내서와 신청서였어요~~ ㅋㅋㅋ 아동수당이 나오면 아버지께 드릴 생각으로 올해 초부터 "이야~ 나라에서 아빠한테 용돈 10만원 더 준다네~"했더니... 혹시 신청 놓쳐서 못받을까봐 걱정이셨나봅니다 ㅎㅎㅎ 하지만 저는 발빠르게 어플로 신청했다는거~^^ 복지로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지난번에 유아학비 신청할때는 통장사본도 제출해야하고... 뭔가 어플로는 번거로워서 시도하다가 그냥 주민센터에 갔었는데요~ 이번에는 어플로 성공했습니다~~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분들이라면 유아학비나 보육료지원을 받고 계셨던 분들일테니 어플로도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어플 캡쳐화면으로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아! 먼저 그 전에 아동수당에 대한 이전포스팅 먼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동수당 신청!! 놓치지 마세요

 


위 포스팅 보시면 아동수당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있구요~ 지금부터 복지로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복지로 어플을 실행하세요~~ 아직 핸드폰에 깔려있지 않다면 복지로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어플 설치 후 접속하시면 왼편 아동수당 신청 화면이 바로 뜹니다~ 아마 사전신청 기간에는 저렇게 뜨는 것 같아요~신청날짜가 연령대부터 나누어져 있어요~ 만 0~1세는 6월 20일~25일, 만 2~3세는 6월 26일~30일, 만 4~5세는 7월 1일~ 7월 5일 7월 6일 부터는 전 연령 신청으로 되어있는데요 보시다시피 온라인 신청이 가급적 모이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니 꼭 저 날짜가 아니더라도 신청은 가능합니다~ 가운데 보시면 원할하다는 초록색 원 보이시죠? 그래서 저는 좀 빨리 신청 했습니다~

다음단계는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있다면 편하실꺼예요~~ 요즘은 은행업무도 거의 앱으로 처리하다보니 저는 공인인증서가 핸드폰에 저장되어있어요. 이름 입력하시고~ 주민번호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로그인이 되서 온라인신청 가능합니다.





제가 신청할때 캡쳐를 했어야하는데 신청 후에 하다보니... 캡쳐할 수 있는 화면이 이렇게밖에 안되네요 ㅠㅠㅎㅎ 제 핸드폰으로, 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온라인신청을 했는데 마지막단계에서 배우자 인증도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바로 완료하지는 못했엉, 로그인만 하시면 신청하시는건 어렵지 않으시구요~ 기존에 아동 정보가 등록되어있고, 계좌번호가 등록되어있다면 더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캡쳐하고보니 가릴게 많네요.. 스티커 덕지덕지 죄송해요 ㅠㅠ 여튼, 배우자 동의는 배우자가 홈페이지든 어플이든 복지로에 로그인하시면 바로 안내창이 뜬다고 합니다. 승인대기? 중이라는 안내창이 떠서 쉽게 할 수 있다고해요~ 주민센터에 갈 시간도 내기힘든 분들은 복지로 어플로 쉽게 신청하세요!^^ 아! 저는 저희 아버지 계좌로 바로 입금되도록 하고싶었는데.. 그건 안된다고 하네요.. 보호자 명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추천글>

아동수당 신청!! 놓치지 마세요

양육수당 - 보육료 - 유아학비 전환 방법

영유아검진 시기 및 문진표 알아보기

우리아이 예방접종 일정 및 접종 전후 주의사항 알아보기

유아동복 , 신발 사이즈 정리

아이와 갈만한 곳 '키자니아' - 7세 방문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