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 건강정보

공휴일 진료가능한 병원 알아보기 - 창원 스마일의원 일요일 진료

B.kyung 2018. 3. 27. 18:56
반응형

창원 스마일의원 일요일 진료


저희집은 아이둘에 친정아버지까지 어른셋, 다섯가족이 살다보니 한번 아프면 돌아가면서 아프구요~ 병원 갈 일도 많아요 게다가 평일엔 또 저희부부 맞벌이라 병원 가기도 힘들어서 주말에 가게되는 편인데요~ 이번에도 둘째가 아파서 일요일에 병원을 다녀왔어요~ 진료받을때 안 울게 하려고 계속 만화 맥스터핀스 노래 부르구요 ㅋㅋㅋㅋ 괜찮은거다 안아프다~ 얼마나 설명을 했던지.... 맥스터핀스와 병원놀이가 효과가 있었는지 다행히 잘 진료받았답니다 ㅎㅎ

아.. 맥스터핀스가 중요한게 아니구요 ㅋㅋ 제가 다니던 병원이 일요일 진료를 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창원 성산구 가음동에 있는 남창원농협 유통센터에 있는 의원이예요 비교적 늦은시간까지 진료를 해서 처음 생겼을때 부터 다녔었어요~ 대방동에 야간진료 하는 소아과가 있었는데 그 소아과가 야간진료를 안하게 되면서 스마일의원에 갔던 것 같아요. 솔직히 마트안에 있는 병원들이 대부분 마트가 문을여는 휴일에도 진료를 하기는 하지만, 너무 성의없이 진료해주는 곳이 있기도하고... 또 어떤곳은 약을 독하게 써서 안가게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 병원은 의사선생님도 친절하시고 항상제도 많이 쓰지 않아서 다니게되었어요

처음 다닐때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어린이집 하원하는 아이를 데리고 가니 저녁시간 이후로 진료가 잡히고... 낮에 갔는데 오후 진료로 밀려나기 시작하더니.. 번호표가 생기더라구요ㅋㅋ 점점 사람이 많아지니 또 안가게되고 평일에는 집 근처에 있는 소아과에 다니다가 이번엔 일요일에 병원에 가야해서 오랜만에 갔어요~ 가기전에 일요일 진료 시간을 알아보려고 검색해봤는데.... 일요일 검진 경쟁이 치열하더라구요!!

오픈 시간은 10시예요~ 지난번에 10시 오픈이라 11시쯤 갔는데 오후진료로 밀려난 기억이 있어서 이번엔 일찍갔어요 오픈하기 전에 가서 넉넉하겠지 생각했는데 제 번호가 29번.... 저 근데 너무 일찍가서 주차장 셔터도 내려와있고 제 앞에 한대가 대기하고 있었고 제가 두번째로 주차장에 들어간건데 이미 병원앞에 사람들이있고 번호가 29번 이네요... 다들 어디로 들어가신거죠 ㅠㅠ

먼저 들어온 분께 슬쩍 여쭤봤는데 메인 입구 말고 뒤쪽으로 들어올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원래는 출입금지로 막아둔다고해요~ 제가 갔던날은 어쩌다 뚫린 걸까요?ㅎㅎ 여튼.. 29번이 어디냐며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ㅠㅠ 대기표 뽑은시간 보이시죠? 오픈시간 30분 전이예요 ㅋㅋ 번호표 85번 부터인가? 오후진료로 밀리는데요.. 거의 오픈시간쯤에 85번 넘어갔어요... 오전에 진료보시려면 오픈시간 전에 가시는게 여유있어요 늦게 뽑으신 분들은 그냥 마음놓고 편히 다른데서 기다리다 점심먹고 오시려고 하더라구요

위 사진 보이시지요... 아직 병원안은 어둡고 오픈전인데... 66번 이네요... 번호표에 안내문 잘 보시기바래요 처음에 번호표 생겼을땐 번거롭다 생각했는데 적응하니 편하네요^^ 오픈 전 저희 둘째는 UFO를 두번 타시고요...  아픈아이 데리고 오래기다리는것도 보통 힘든일이 아닌데 그나마 다행이다 싶어요

창원 스마일의원에서는 독감접종과 알레르기 진단검사도 할 수 있네요 물론 아이들 예방접종도 가능합니다~ 간호사 선생님들 친절하시구요, 원장님도 친절하셔서 좋아요~ 예전에 제가 아파서 갔을때는 어머니 쉬셔야하는데 아이들때문에 쉬는것도 쉽지않으시죠~ 하시는데 감사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아! 그리고 수액실도 따로 있어요~ 물론 사람많을때는 소란스럽지만 평일에는 조용히 수액맞으며 쉬다 올 수 있어서 저는 몸살이 심하거나 수액맞을 일이 있으면 꼭 이 병원에 갑니다.


공휴일, 일요일 진료 가능한 병원 찾기

제가 창원에 살아서 창원지역 일요일 진료 가능한 스마일의원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글을 쓰다보니.. 다른 지역사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안될 것 같아 공휴일이나 일요일에 진료 가능한 병원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휴일 진료병원과 약국, 근처 응급실을 검색하실 수 있어요. 지역별로 진료과목별로 찾아보실 수 있구요, 뿐만아니라 응급처치 방법과 독극물 관련 정보도 알아보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단 독극물 관련정보는 향후 종료될 예정이라는 공지가 있네요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응급의료포털 E-Gen사이트가 열립니다.


 





<추천글>

해열제 교차복용! 우리아이 열 날 때 대처법

영유아검진 시기 및 문진표 알아보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과 증상, 관리방법 알아보기

겨울철 건강관리- 혈액순환 잘되는법

우리아이 예방접종 일정 및 접종 전후 주의사항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