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 건강정보

안구건조증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B.kyung 2018. 1. 23. 14:35
반응형

안구건조증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안구 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이 계절에 너무 건조해서 더 힘든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는 이런 증세가 없었는데 2~3년 전 부터 눈이 건조하고 항상 충혈된듯 보여서 피곤하냐는 말도 많이 들어요 ㅠㅠ 안과에 가봐도 별 다른 차도가 없어서 안과도 안가고... 심하면 안약넣고.. 평소에 오메가3와 루테인을 챙겨먹으려고 해요 이것만 잘 챙겨먹어도 증세가 덜하더라구요~ 정말 증세가 심할때는 막 눈을 떠도 아프고 감아도 아파요... ㅠㅠ  요즘 특히 저 같이 안구건조증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 그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안구건조증 증상


먼저 증상에대해 아셔야겠지요~ 눈이 가렵다거나 충혈되고, 빛에대한 민감도가 증가한다면 안구건조증 일 수 있습니다. 힝.. 저는 지금도 힘드네요 ㅎㅎ 특히 운전할때! 햇빛이 비치면 앞을 보기가 힘이듭니다. 남들보다 좀 더 심한 것 같아요 눈의 피로함이 막 느껴지네요ㅠㅠ 이와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지금 어떤 상황에 있는지 부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 있어도 눈을 빨리 건조시켜서 힘들구요, 컴퓨터를 들여다보고 계시다면 눈이 필요한 만큼 깜빡이지 않아서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저는 직업상 거의 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거나 책을 보거든요.. 이렇다 보니 급격히 눈 건강이 안좋아지더라구요.. 이게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둘째 낳고 더 심해졌어요 ㅎㅎㅎ ㅠㅠㅠㅠ 눈이 건조한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이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 방법


제 경험상 수술을 하지 않는이상 근본적인 치료는 힘든 것 같습니다 ㅠㅠ 보통 안약이나 안연고로 눈을 좀 촉촉하게? 하는 정도 인 것 같구요, 안구건조증 수술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먼저 인공눈물 사용시 주의 사항부터 알려드릴께요 인공눈물은 사용시 안구 바깥면이 촉촉해지는 거라서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않지만 건조한 증상은 완화시킬 수 있지요 인공눈물은 처방전 없이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부제가 들어있는 인공눈물은 하루 4번이상 사용하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안구건조증 예방


가장 근본적인 예방법이 식습관, 영양소 공급이 아닐까해요. 지방산 특히 오메가3은 눈물 분비량을 늘려서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구요, 비타민 A가 눈에 좋은건 다 아시죠? 결핍되지 않도록 과일과 채소 챙겨드세요. 그리고 눈에 수분 지키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공기중에 눈을 직접 노출시키지 않으시는게 좋아요~ 차량에 히터틀고 다니면 엄청 건조해지지요~ 



그리고 특히 겨울철에 실내가 건조하니 가습기 등을 이용해서 실내 습도를 30~50%로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컴퓨터를 보거나 책을 볼때는 눈이 많이 피곤해져요~ 또 필요한만큼 눈을 깜빡이지도 않게 되지요.. 때문에 의식적으로 중간중간 쉬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썬글라스도 햇볕이 강할때는 꼭 착용하시구요~ 그리고 흡연할때 눈에 자극이 많이되여 눈물량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흡연은.. 여러모로.. 줄이시는게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