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유아동복 , 신발 사이즈 정리

B.kyung 2018. 4. 24. 18:56
반응형

유.아동 의류 및 신발 사이즈 정리


아들 둘을 키우다보니 계절이 바뀌면 늘 아이들 옷을 사날라야 하더라구요~~ 그냥 사는 정도 아니고 진짜 사나르는 수준이예요~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전부 브랜드 매장가서 사입혔었는데 이제 인터넷으로도 사고, 시장에서도 사고 그래요 ㅋㅋㅋ

아이 둘 성별이 같으니 물려입히면 되지않냐고들 하시는데, 첫째는 9월, 둘째는 3월에 태어나다보니 계절이 반대라 물려입힐 수가 없었어요 ㅠㅠ 그리고 두 녀석이 크는 속도가 달라요 ㅋㅋㅋ 첫째는 90사이즈의 옷을 한참 입었었는데 둘째는 90은 스치듯 안녕하고 100사이즈를 입었구요, 100사이즈 마저도 한철입고 빠이빠이 했습니다. 첫째는 100사이즈 두 계절 입었던것같은데 말이죠 ㅠㅠ 지난 3월이 두돌이고 이제 25개월 정도 되는데 벌써 첫째가 네살때 입던 사이즈를 입어요 ㅋㅋㅋㅋ 둘째 옷 사면서 첫째때 입혔던거 생각하고 샀다가 한두번 입히고 작아진 것도 많아요 ㅠㅠ


몇번 그러고나니 아까워서 이젠 옷 살때마다 꼭 사이즈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매번 찾아서 확인하기 귀찮아서 제가 정리합니다.ㅋㅋㅋㅋㅋ 둘째를 키우면서 느끼는거지만.. 아이들의 개월수는 아무 의미 없어요~~ㅎㅎㅎ 체중을 중점적으로 체크하세요~~ 선물 할때도 아이 체중을 물어보세요~ ㅎㅎ 저희 아들은 둘 지나고 100사이즈가 작아졌어요 ㅋㅋㅋ 바디수트 같은것들 6M사이즈 사다놓은것도 백일쯤 몇번 입고 작아졌어요 ㅠㅠ 

유아복 사이즈는 위 표에 50부터 적혀있는데요~ 그 사이즈는.. 저는 본 적이 없어요.. 배넷저고리 벗을때쯤엔 바디수트 6M~9M사이즈 입혔구요 한국 브랜드 내의는 75사이즈 입혔어요~ 근데 그 사이즈는 진짜 짧게 입혀서 많이 필요없어요~ 80사이즈를 비교적 오래입습니다~ 여자아이들 같은 경우는 돌 때도 80입던데요~ (저희 아들들은 돌때 100사이즈....)  보통 돌 선물 사러왔다고 하면 매장에서 내의는 90사이즈, 겉옷은 100사이즈 추천해줍니다~ 개인적으로 한계절 앞선 옷으로 100사이즈 선물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브랜드 옷을 살 때는 기존에 입히던 사이즈가 있으니 비교적 사기가 편한데요 보세옷이나 인터넷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실패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 것 같아요~ 옷에따라 좀 작게나온 경우도 있고 크게나온 경우도 있어서요~~ 인터넷 구매 같은경우 대부분은 상세사이즈를 알려주고있으니 상세사이즈를 알아보세요~ 저희 둘째는 정사이즈 바지를 샀다가 허벅지 둘레가 작아서 실패한적이있어요 ㅠㅠ (둘째 허벅지가.. 굵기는합니다)


아래표에 남아,여아 구분해서 상세사이즈가 있어 다시한번 올려드려요~~ 이걸봐도 정말 연령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이번에 첫째 유치원 하복을 주문했는데 13호 했거든요... 11호 춘추복이 딱맞아서요... 근데 아래 사이즈에는 또 13호가 11세라고 되어있으니.... 유아복이랑 아동복은 호수가 다릅니다~ 아동복 13호는 신장 120정도 라고 되어있는데 아래표 13호는 신장 152예요~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그리고 중간쯤 걸터있는 사이즈라면 한사이즈 업 하시기를 권합니다~ 

수입 의류의 경우 단위가 달라요~~ M은 개월수(month), Y는 나이 (year), T도 나이예요~ (Toddler) 나이를 나타내는 Y와 T는 만 나이입니다~ 24개월이면 2T라고 되어있는데 우리나라 나이로는 세살이지요~ 간혹 수입의류 사이즈가 80,90 이렇게 되어있는 경우도 있는데 우리나라 유아복과 사이즈가 다르구요~~ 아이들 신장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럽쪽 수입의류는 경험상 사이즈가 좀 작은듯해서 저는 한사이즈 업해서 사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신발사이즈 비교표 올려드려요~~ 신발은 아이들 발을 실측해서 구입하시는게 정확하구요~ 발이 통통하고 발등이 넓은 경우는 사이즈 많이 업하셔야됩니다~ 그런 아이들은 신발 디자인도 잘 보셔요~ 스니커즈, 슬립온 같은거 못신습니다~ 저희 둘째... 24개월인데 160신어요~~ㅎㅎ 첫째가 신던 140사이즈 운동화 물려신기겠다고 챙겨둔거 전부 무용지물 되었습니다 ㅎㅎㅎ 



<추천글>

2018년 어린이날 행사 알아보기

아이와 갈만한 곳 '키자니아' - 7세 방문후기

어린이집 선택 팁!! 창원 북면 재미난어린이집 추천

해열제 교차복용! 우리아이 열 날 때 대처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