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부부의날 의미와 창원 부부의날 발상지 알아보기

B.kyung 2018. 5. 14. 20:06
반응형

창원 부부의날 발원지


제가 창원에 이사와서 가장 놀란것이 공원과 유적지?가 의외로 많다는 것이었는데요, 그 중에 가장 궁금했던게 부부의날 발원지입니다. 부부의날 이라는것도 생소했었는데 어떤 기념일의 발원지가 있다니....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부부의날은 어떤 날인지? 그리고 부부의날 발원지는 어떤곳인지^^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 입니다. 단순히 부부관계만을 생각하는 날 같지만, 더 큰 의미가 있어요 부부가 화목해야만 자녀문제, 청소년문제, 고령화문제 등 가족과 관련있는 각종 사회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5월에 있는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은 누군가를 챙겨주는 날이라면 부부의 날은 한 방향이 아닌 부부가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생각하고 감사하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 그럼 부부의 날은 언제일까요? 바로 5월 21일 입니다. 둘(2)이 하나(1) 된다는 의미로 21일 이라네요^^ 부부의 날은 2007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어요, 부부의 날의 시작은 1995년 5월 21일 인데요, 창원에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창원에 부부의날 발원지가 있는거였군요! 도계동 근처에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표지판이 있어요! 부부의날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알고나니 이렇게 발원지가 있는것이 이해가 되네요^^

표지판을 따라 가 보면 도계시장이 있어요~ 이 시장 어디에 부부의날 발원지가 있을까요? 표지판을 따라 온 곳이 시장이라니.. 첨엔 굉장히 당황스러웠어요.. 저도 모르게 어떤.. 유적지 같은걸 생각했나봅니다 ㅎㅎㅎㅎㅎ

부부의날은 창원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되었는데요, 권재도 목사님의 교회가 저 표지판있는 건물 2층에 있었다고 합니다. 부부의날이 공휴일은 아니지만 문화공연과 이벤트, 올해의 부부상 시상도 있습니다. 부부의날 위원회에서 이런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부부의 날 포스팅을 하면서 자료와 정보도 찾아보고, 부부의날위원회 홈페이지도 살펴보았는데요, '부부 십계명' 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글들이 많이 보였어요 좋은 글들이 많았지만 어떤 글은 너무 막연하고.. 또 어떤글은 너무 어렵고... 그런데 그 중에서도 이 글이 가장 현실적이고 와닿는 것이 많아 공유합니다. 

1. 인내하며 다툼을 피하라. '참는 것이 이기는 것'

2. 칭찬에 인색치 말라.

3. 웃음과 여유를 가지고 대하라.

4. 서로 기뻐할 일을 만들라.

5. 사랑을 적극 표현하라.

6. 같이 즐기는 오락이나 취미를 만들라.

7. 폭력, 과도한음주, 흡연, 컴퓨터 게임 등을 금하라

8. 부부싸움을 않거나 잘하라.

9. 서로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라.

10. 기념을을 잘 지키자


내년이면 저도 결혼 10년차가 되는데요.. 제가 살아온 바로 생각해보면 2,6,9번이 크게 와닿습니다. 부부라는 이유로 살다보면 너무 가까워져서 힘들어지는 부분도 있고, 또 어떤부분은 몇년을 살아도 이해가 되지않아 싸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름은 인정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늘려나간다면 함께하는 시간만큼 행복도 커지리라 생각됩니다^^



<추천글>

스승의날. 김영란법 기준 알아보기 및 선물 추천

공휴일 진료가능한 병원 알아보기 - 창원 스마일의원 일요일 진료

양육수당 - 보육료 - 유아학비 전환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