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 건강정보

셀프림프마사지 방법 알아보기

B.kyung 2018. 6. 26. 18:25
반응형

셀프림프마사지로 날씬해지고 이뻐져요~~^^


저 요즘 다이어트와 체력향상을 위해 운동하고있어요~~ 헬스장에 다니고 있는데요~~ 같이 다니는 지인이 거의 트레이너 수준이라.. pt를 받다시피 운동하고 있습니다~ 다음주면 한달이 되는데 캐틀벨도 4키로 들다가 8키로를 들고, 런닝머신 위에서 뛰기도 하고 ㅋㅋㅋ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가고 있어요~ 버피동작도 좀 늘었어요~ 아직 스텝박스를 이용하긴 하지만요 ㅋㅋㅋㅋㅋ


운동에 대한 포스팅은 제가 좀 더 효과를 보고나서 자세히 할께요~ 오늘은 림프마사지 이야기를 할꺼예요.. ㅋㅋㅋ 지금까지 이야기한 운동과는 별 상관없는....;; 여튼 제가 어떻게 최근 림프마사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냐면요,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룸에서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데 폼롤러가 있더라구요~ 많이 보기는 했는데 직접 해본적이 없어서 트레이너분께 좀 알려달라고 부탁드렸어요. 폼롤러 스트레칭을 베우면서 겨드랑이 림프 마사지도 배우게 되었는데요 이게 은근히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림프란?

먼저 림프가 무엇인지 알아볼께요~ 림프는 우리몸을 돌아다니면서 헐액이 가지 못하는 곳까지 가서 영양을 주고, 세포에서 배출된 노폐물은 제거하는 역할을 해요 하지만 림프절은 압력이 낮아서 순환이 잘 안될 수 있는데요, 마사지를 가볍게 해 주면 순환이 잘 되게 하여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고, 부종도 사라지게 됩니다

간단한 겨드랑이 림프마사지

마사지 동작을 알려드릴만한 괜찮은 이미지가 없을까 찾다가 대박 자료 발견했어요 ㅋㅋㅋㅋㅋ 겟잇뷰티에 나왔었나봐요~~

저에게 폼롤러 마사지를 가르쳐주셨던 트레이너분이 겨드랑이 마사지는 꼭 해주라고 하셨어요 몸의 노폐물이 나가는 통로이니 마사지를 해서 배출이 잘 되게하면 붓기도 빠질꺼라구요~ 그래서 정말 안빠뜨리고 하고있어요. 폼 롤러 마사지도 알려드릴테지만 먼저 손쉽게 할 수 있는 것 부터 알려드릴께요, 팔을 위로 들어주세요~ 겨드링이가 잘 보이게요 ㅋㅋㅋ 그 다음 반대손으로 팔꿈치로부터 겨드랑이방향으로 쓸어내려줍니다. 몇번 반복하시고 반대로 가슴쪽 아래에서부터 겨드랑이 쪽으로 쓸어올려줍니다. 마찬가지로 반복하신 후 주먹으로 톡톡 두드려 주세요 너무 세게 두드리시면 안됩니다. 팔이 좀 가늘어 지겠죠?^^;;


폼롤러 겨드랑이 마사지

누운 자세에서 한쪽팔을 위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폼롤러를 겨드랑이 아래에 놓습니다. 누운 자세와 방향에 따라 겨드랑이 뒤쪽 날개뼈 가까이가 마사지 되기도하고 약간 엎드린 자세에서는 겨드랑이와 가슴 사이가 마사지가 되는데요 저는 방향을 바꿔가며 겨드랑이 뒤쪽, 겨드랑이 이, 겨드랑이 앞쪽을 골고루 마사지 해줍니다. 누운 자세에서 위 아래로 몸을 움직이며 자극해주는 것이 정석이지만 처음 시작할때는 폼롤러를 받치고 누워있는 것 만으로도 아프구요, 또 체중만 실려도 마사지가 되어서 저는 많이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또 대박자료를 찾아냈습니다 ㅋㅋ

마지막 알려드릴 림프마사지는요 얼굴과 쇄골 림프마사지 입니다~ 예전에 피부미용을 전공하는 사촌동생이 제 얼굴이 부었다며 마사지를 해주었는데요 정말 간단히 림프마사지를 해주었는데 턱선이 살아나는 기분?ㅋㅋㅋㅋ 그래서 열심히 배워왔는데 또 안하다가 이번에 림프 마사지를 찾아보면서 동영상을 하나 보게되었어요~ 엄지의제왕 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에 나왔던 림프마사지인데요, 아래 사진 클릭하시면 바로 유투브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1. 턱 아래 움풀 패인곳 (염천혈) 을 지압해주세요. 손을 귀 뒤쪽으로 밀어올리고 쇄골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2. 턱 중앙지점, 힘을주면 울퉁불퉁해지는 곳 (승장혈) 을 지압해주세요, 손을 귀 뒤쪽으로 밀어올리고 쇄골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3. 양쪽 입고리 끝부분 (지창혈) 을 지압해주세요, 손을 귀 뒤쪽으로 밀어올리고 쇄골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4. 이중을 지압해주세요, 손을 귀 뒤쪽으로 밀어올리고 쇄골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5. 양 콧방울 옆 (영향혈) 을 지압해 주세요, 손을 귀 뒤쪽으로 밀어올리고 쇄골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6. 눈썹이 시작하는 부분 (찬죽혈) 을 지압해 주세요, 손을 귀 뒤쪽으로 밀어올리고 쇄골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7. 양쪽 관자놀이 (태양혈) 을 지압해 주세요, 손을 귀 뒤쪽으로 밀어올리고 쇄골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8. 귀 주변을 지압하고 귀를 마사지 해줍니다.

9. 귀에서 쇄골까지 쓸어내려줍니다.

자세한 마사지방법은 꼭 영항을 한번 보세요~~ 턱 아래부터 얼굴 중앙부분을 지압해준다고 생각하면 기억하기 쉽구요~ 마사지 하실때는 꼭 깨끗하게 세안하시고 수분크림이나 알로에겔 같은걸 발라주면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랜만에 공들여서 쓴 포스팅인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ㅎㅎ 여름철이라 옷도 얇아지는데 우리 붓기 쏙 빼저 날씬한 몸매 되찾자구요^^






<추천글>

골반틀어짐 증상 및 교정 스트레칭 알아보기

직장인의 고질병, 만성피로 증세와 관리법 알아보기

다리 부종 원인과 예방법 알아보기

해열제 교차복용! 우리아이 열 날 때 대처법

안구건조증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영유아검진 시기 및 문진표 알아보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과 증상, 관리방법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