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 건강정보

골반틀어짐 증상 및 교정 스트레칭 알아보기

B.kyung 2018. 5. 29. 20:28
반응형

골반 틀어짐 증상 자가진단


여러분들의 골반은 안녕하신가요?ㅋ 건강하신가요?? 저는.... 골반이 틀어졌어요 ㅋㅋ 어디가서 검사 안받아봐도 제가 느낄 정도예요 ㅎㅎ 골반이 진짜 아프거든요 ㅠㅠ 출산 할때도 속골반까지 틀어져서 엄청 고생했어요~~ 첫째는 골반에 끼여서 못나오고.. 둘째도 골반에 걸리고... 어떻게 아냐구요?ㅋㅋ 안겪어보셨음 말을 말아요.. 진짜 저는 골반이 으스러짐을 느꼈어요 ㅠㅠ 이렇게 출산하고나면 나는 하반신을 못쓰겠구나 했다니까요 ㅠㅠ 산후 마사지 받을때 마사지 해주시는분이 이러고 애를 낳았냐고 하셨다니까요 ㅠㅠ


그럼 먼저... 저 만큼은 아니시겠지만.. 골반 틀어짐을 알 수 있는 자가진단법 몇가지 알려드릴께요~~일단 골반은 몸 전체를 지탱해주는 기둥이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면 전체적으로 몸이 안좋아집니다 ㅠㅠ 신진대사량이 떨어지고, 잘 붓고.. 변비도 생기고.. 혈액순환도 안되고..피부질환도 생기구요ㅠㅠ 반면에 골반 대칭이 잘 맞으면 혈액순환은 물론 피로회복도 빨리 되지요~


골반 틀어짐 증상은 평소 자세나 생활습관에서 옵니다 아래 문항중에 몇가지가 해당되는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생활습관과 신체적인 증상 모두 가지고 와봤습니다.

위 문항중에 몇가지나 해당이 되시나요? 저는... 거의다...? 한두가지 빼고는 다 인듯 합니다..ㅠㅠ 위 내용 중에 세가지 이상 해당되시면 골반 클어짐 증상을 의심하셔야 해요~ 저는 지금도 왼쪽 골반이 아파서 앉아있으면서 온몸을 베베 꼬고있어요 ㅠㅠ 아.. 아프면서 앉아있는게 잘못된거군요 ㅠㅠ


솔직히 거의 모든 사람들이 골반틀어짐 증상이 있지 않을까요? 직업 자체가 거의 앉아서 하는 일이니 어쩔수 없는 것 같지만.. 평소에 생활습관을 고치고 스트레칭도 자주 해 주면 좀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다리꼬으고 앉는 습관, 짝다리로 서있는 습관부터 고쳐야겠어요~



골반교정 스트레칭 따라해보기


스트레칭을 하는것도 사실 맘 먹고 해야하는거라.... 하기가 힘들죠.. 저만 그런가요?ㅎㅎ 그런 와중에도 틈 나면 하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아래 두 가지 자세예요~ 앉아있을때는 무릎겹치고 앉기, 자기전에 누워서 엉덩이 들기를 잠시라도 하려고 노력해요

무릎 겹치고 앉기 자세는요 먼저 두 다리, 허리를 펴고 앉아서 양쪽 다리를 접고 몸에 붙여줍니다. 골반이 틀어져 있으면 위 사진처렴 균형맞게 자세가 안나와요.. 한쪽 엉덩이가 뜬다거나... 뒤꿈치가 엉덩이에 안붙어요 ㅠㅠ  사진처럼 앉아서 자세가 잘 잡아진다면 양손으로 발을 잡고 상체를 앞으로 살짝 숙여줍니다. 다리가 뜨지않게 팔꿈치로 허벅지를 살짝 눌러주면 도움이 되요, 상체를 숙인 자세를 10초간 유지해주고 서서히 세워줍니다. 그 다음 다리의 위,아래 방향을 바꿔서 계속 해주세요


아래쪽에 있는 자세는 엉덩이 들기 자세인데요, 따로 누워서 할 시간은 없고... 자기전에 몇번 하고 잡니다. 일단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구요, 양 발은 골반 너비로 벌려줍니다. 양손은 바닥에 내려놓는게 기본자세인데 허리에 무리가 갈 것 같으면 엉덩이를 살작 받쳐주셔도 됩니다.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올려 몸이 일자가 되게 만든 후 5초간 유지합니다. 내릴때는 엉덩이 털썩 내리지 마시고 등부터 천천히 내려줍니다. 이 동작 후 다리를 뻗고 골반을 좌우로 돌려 풀어주면 하루동안 피곤했던 골반이 좀 풀어질꺼예요~

또 다른 동작도 몇개 가지고 왔습니다~ 출처는 사진에 있는 헬스조선이예요~ 1번 개구리 자세입니다. 위 사진처럼 다리를 개구리 뒷다리 모양으로 만들고 양 팔은 앞으로 내려놓습니다. 다리를 살짝 넓히면서 골반과 엉덩이를 내렸다 올리기를 반복합니다. 각각의 자세에서 2초정도 버티고 10회정도 반복합니다.

두번째 활쏘기 자세예요~ 이 자세는 따라해봤는데 저는 좀 어려웠어요..ㅠㅠ 일단 한쪽 다리는 구부리고 반대쪽 다리는 쭉 펴줍니다. 근데 전 이것부터 힘들더라구요 ㅠㅠ 구부린다리는 발바닥전체가 바닥에 닿게 하구요, 편 다리는 뒤꿈치만 붙게합니다 이 자세를 2초정도 유지하고 곧바로 한쪽팔은 구부리고 한쪽팔은 펴서 전사같은 포즈를 취합니다. 오른쪽, 왼쪽 번갈아 7회정도 반복합니다.


세번째 자세는 누워서 할 수 있는 자세입니다. 등을 바닥에대고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세웁니다. 한쪽 무릎은 구부린상태로 두고, 다른 다리는 바닥에서 직각상태로 위로 펴줍니다 이렇게 다리를 쭉 펴주면.. 허리가 아파요 ㅠㅠㅎㅎㅎㅎㅎ 바로 방향을 바꾸지 마시고 한쪽에 10회씩 2회 반복해주세요, 다리를 펼 때 호흡을 내뱉으시는게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