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모공관리 방법 알아보기 - 욕세럼 사용후기

B.kyung 2018. 3. 7. 16:07
반응형

모공관리방법 알아보기


중학생때 부터 저의 피부고민은 모공이었어요~ 여드름이나 다른 트러블은 없는데 유독 코에 피지는 심했어요.. 그래서 코에 붙이는 코팩을 중학생 때 부터 했었는데 팩 만 붙였다 뗄 뿐 다른 관리를 안해주었더니 모공이 점점 커지더라구요~ㅠㅠ 스무살 대학생이 되서는 화장을 하다보니 커져버린 모공이 더 도드라져서 나름 부지런히 관리도 했었는데 나이는 들어가고... 피부관리나 메이크업에 관심이 없던 저는 또 관리를 안하게 되었어요 ㅎㅎ 그렇게 살다가 30대 중반이 되니 이건 메이크업을 아무리 해도 모공이 안가려지는겁니다.ㅠㅠ 특히 코 주위 모공이 아주 숭숭합니다 ㅠㅠ 탄력도 떨어지는 것 같고 해서 최근 화장품에 관심을 좀 가지고 있는데요 화장품 역시 비싸고 좋은거 안쓰고 그냥.. 대충.... 로드샵에서도 사고.. 세일하는거 사고.. 인터넷으로도 사고 그러는 편입니다.

그러던 중에 모공관리라는게 화장품만으로 되는것도 아니고... 평소에 꾸준히 관리해야된다는걸 알았어요 ㅋㅋ 뭐 새삼스런것도 아닌데... 알면서도 게으른게 문제죠 ㅠㅠ 그럼 제가 알아본 모공관리방법 알려드릴께요

▶ 철저한 세안◀

이건 뭐 가장 기본적인거지요..... 네.. 저도 알아요 하지만.. 이것조차 힘들때가있어요ㅋㅋㅋ 정말 그냥.... 안씻고 자는날 있어요 저만 그런가요? 그래도 요즘엔 매일 씻고.. 잘 씻으려고 노력합니다 나름 세안제도 몇가지 사다놓구요ㅋㅋ 세안법도 좀 지켜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얼굴에 손을 대기전에 손 부터 깨끗하게 씻구요~ 부드럽게 세안을 하면서 얼굴에 피지와 노폐물을 녹입니다. 거품이 풍부한 클렌징제품을 사용하구요~ 세안 브러쉬를 사용하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모공안의 피지가 굳어버리기 전에 메일 꼼꼼한 클렌징으로 녹여내야 합니다~ 굳어버리면 모공이 더 넓어지고 빠지지도 않아요 ㅠㅠ


▶ 모공열기 ◀

모공케어를 매일 해 줄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일주일에 한번은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오늘 모공케어를 특별히 해주기로 결정하셨다면 가장 먼저 모공을 열어주세요~ 특별한 방법은 아니구요~ 스팀타월을 사용해서 열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뜨겁게 하시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기때문에 적당히 따뜻한 온도로 맞춰주세요 예전에 동생이 같이 살 때 그렇게 수건을 전자렌지에 돌리는걸보고 도대체 뭘 하나 했는데 스팀타월 만드는거였어요 ㅋㅋㅋ 그때 진작 같이할껄 그랬네요 ㅠㅠ 스팀타월은 물에 적신 타월을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준비하시면 간편합니다.

▶ 블랙헤드 제거 ◀

스팀타월로 충분히 마사지를 해 주셨다면 이제 블랙헤드를 제거하세요. 간단히 면봉이나 블랙헤드 제거하는 스틱?으로 하셔도 되구요, 블랙헤드를 녹이는 오일같은 제품이있으시다면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공이 열리지 않은 상태에서 하면 잘 빠지지도 않고 또 피부에 자극이되어 모공이 더 커질 수 있지만, 모공을 충분히 열고 하시면 쉽게 제거하실 수 있을꺼예요

▶ 모공조이기 ◀

블랙헤드 제거를 하셨다면 열었던 모공을 다시 조이셔야지요~~ 이 단계 귀찮아서 제대로 안하시면 큰일납니다 ㅋㅋ 블렉해드를 다 제거하고나서 열린 모공을 그대로 두시면 노폐물이 더 쉽게 들어갈 수 있어요 ㅠㅠ 모공수축 제품이 나오기도 하지만 준비되어있지 않으시다면 차가운 물로 세안하시고 화장품에 차가운 스킨을 적셔서 모공케어한 부위에 올려놓으시는 것 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모공수축 제품을 같이 이용하시면 더 좋지요^^ 보통 세럼이나 앰플을 사용하시는데 실리콘 성분이 있는것은 피해주세요 일시적으로 피부를 좋아보이게 할 수 있지만 모공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 스킨케어 ◀

모공케어 후에 스킨케어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스킨케어도 중요해요 피부 타입에 맞게 피지조절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시구요 첫 단계로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 결대로 닦아주세요. 예전에 화장솜도 안쓰고 손바닥으로 스킨 발랐더니 스킨은 피부를 닦는 용이라고.. 스킨을 로션처럼 바르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세안과 스킨까지는 피부의 노폐물을 닦아내는 단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 다음 에센스, 로션, 크림 등 피부에 맞게, 원하는 라인으로 케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추럴퍼시픽 욕세럼 사용후기


요즘 나이드는게 티가나기 시작하는 피부땜에 스트레스가 많았었는데 이 제품이 계속 눈에 띄더라구요~ SNS광고도 많이 하고.. 뭐 막 피부가 따끔따끔하고 좋아진다고 해서 궁금했었는데 마침 롭스에서 딱 눈에 띄더라구요 그것도 굳이 서울갔던날 미세먼지로 목이 너무 따가워서 마스크 살 겸 용산역에 있는 롭스에 들렀다가 샀어요 ㅋㅋㅋㅋㅋ 본품에 스킨샘플 두개 들어가있구요, 가격은 23,000원 정도 정확히 22,900원 이었네요~~ 부피를 줄이기 위해 얼른 케이스는 버리고 내용물만 가방에 넣어서 왔지요^^

집에와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첨엔 흔들지 않고 그냥 했더니 아래 사진처럼 스포이드에서 도 층이 생겼어요, 병이 탁해서 첨엔 잘 못봤는데 자세히보면 오일층이랑 수분층이 분리되어있어요~ 두세번 흔들어주시면 고루 섞이니 잘 섞어서 쓰세요^^ 손바닥에 발라보니 눈으로 보기에도 촉촉해졌네요 얼굴에 발랐을때 저는 막 광고나 블로그 후기들 처럼 따갑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코 주변만 약간... 따끔? 이라고 하기에도 좀 그러네요 여튼 반응이 있었어요 유독 모공이 커져버린 코 주위에서 반응이 있는걸 보면 효과가 있나봐요~~ 며칠동안 사용해 본 결과 욕 나올만큼 따끔거린다는 광고같은 효과는 없었지만 최근 날씨가 건조해서 피부 속에서부터 건조힘이 느껴지던 정상은 없어졌어요 그리고 화장했을때 모공이 도드라지는 것도 좀 덜해진 것 같아요~ 제가 1주일정도 사용했는데요 더 사용하면서 개선되는 부분이 있으면 또 공유할께요^^



<추천글>

롭스 영업시간 알아보기

 VT 블랙 콜라겐 팩트 솔직후기

러쉬 고체가글 사용 후기

안전한 생리대 골라쓰세요 '청담소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