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패럴림픽 개막!! 패럴림픽의 유래와 평창 패럴림픽 일정 알아보기

B.kyung 2018. 3. 9. 13:52
반응형

패럴림픽의 유래


평창 동계올림픽이 끝나고 어느새 일상으로 돌아와있었는데 오늘이 패럴림픽 개막식이네요!! 8시에 시작되는데 저는 서둘러 퇴근하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저는 참 스포츠에 무지해서 올림픽에 관한 상식도 없었네요.. 사실 패럴림픽은 올림픽 끝나면 바로 이어서 하는줄 알았어요 이렇게 사이에 공백기간이 있는지도 몰랐고, 개막식을 따로 하는지도 몰랐어요.. . 그래도 올림픽은 챙겨보면서 패럴림픽에는 관심이 없었던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패럴림픽에 관해 좀 알아보았어요~ 아마 저 처럼 모르시던 분들도 계실테니 제가 알아본 것들 공유해볼께요~

올림픽과 패럴림픽은 먼저 주최 기관이 다릅니다 올림픽은 IOC 이지만 패럴림픽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 (IPC)가 따로 있어요 패럴림픽은 처음엔 하반신 마비를 뜻하는 paraplegia와 Olympic의 합성어로 만들어졌지만 하반신 뿐만 아니라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장애인과 일반인이 동등하다는 의미로 parallel로 해석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동계 패럴림픽은 1976년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하계대회가 올림픽 개최국가에서 관례적으로 개최되는데 비해 동계대회는 환경적 용인으로 주로 유럽지역에서 개최되어 왔어요 그러나 1992년 프랑스 티니에서 열린 제 5회 대회를 계기로 동계올림픽 계최국가에서 동반 대회하는것이 관례가 되어 1994년 노르웨이 릴레함메르, 1998년 일본 나가노 대회는 동계올림픽 개최지에서 개최되었어요 패럴림픽과 올림픽의 역사가 당연히 같을거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ㅠㅠ 자료를 찾아보니 패럴림픽은 올해가 12회 이네요~~ 역대 피럴림픽 엠블럼도 찾았는데.. 역시 우리 평창 패럴림픽 앰블럼이 제일 이쁘지요?^^  



평창 동계 패럴림픽 상세히 알아보기


우리의 평창 패럴림픽이 역대 최대 규모라고해요! 49개국 570명이 출전하구요~~ 6개 종목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에서 80개의 금메달을 놓고 경쟁을 펼칩니다!! 4년 전 소치 패럴림픽때는 45개국 547명이 참가했고 금메달은 72개 였습니다. 또한 이번 패럴림픽의 성과 중 하나는 세개의 나라가 데뷔한다는건데요 그 중에 북한이 포함되어있어요!! 패럴림픽때는 동시입장을 못해서 아쉬웠는데.. 그래도 북한의 동계 패럴림픽 데뷔라는것에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북한의 데뷔 외에도 이번 패럴림픽에 기대하는 것이 한가지 있다면 바로 우리나라의 첫 금메달인데요~ 우리나라는 이번에 36명의 선수가 6개 종목에 출전하구요~ 지금까지 패럴림픽 출전이 7번 있었지만 금메달 기록은 없었습니다. 이번에 금메달 1 획득이 목표라고 하니 응원하겠습니다. 올림픽때 징계를 받았던 러시아는 패럴림픽에서도 NPA(패럴림픽 중립 선수단)이라는 이름으로 출전합니다 

오늘 8시에 시작하여 120분동안 진행되는 평창 패럴림픽 개막식에서는 '열정이 우리를 움직이게 한다' 는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뛰어넘자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이문태 개폐회식 총감독은 패럴림픽의 4대 가치인 용기,투지,감동,평등이 잘 드러나는 무대를 만들겠다고 했으며 장애라는 역경을 이겨낸 사람들을 개막식에 등장시키겠다고 했습니다. 오늘 개막식 굉장히 기대 되지만 특히 선수단 입장 후에 있을 휠체어를 탄 무용수들의 공연이 화려할 것이라고 하구요~ 성화점화 장면도 굉장히 감동적일 것 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사실 저는 평창올림픽 개막식에 조수미님이 나오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이번 패럴림픽 개막식에서 소프라노 조수미와 가수 소향이 패럴림픽 주제가인 '평창, 이 곳에 하나로'를 부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말정말 기대되네요^^ 아아!! 정말 넘나 중요한걸 깜빡했어요~~ 수호랑에 이은~ 우리의 깜찍이 귀요미 반다비!!! ㅎㅎㅎㅎ 수호랑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반다비도 그 인기 이어가길 바래요~~


평창 패럴림픽 일정


오늘부터 시작되는 평창 패럴림픽 일정입니다~ 제가 정보를 찾다보니 두명 중 한명도 패럴림픽 개막과 폐막일정을 모른다는 뉴스가 있더라구요! 저두 정확히 몰랐지만 너무 속상합니다~ 우리 꼭 기억하자구요~ 오늘! 3월 9일 개회식 시작해서 18일 일요일에 폐막식이 있습니다~ 올림픽 못지않은 관심 보여주자구요!!

경기별 상세일정은 너~무 많아서요... ㅠㅠ 가져오지 못했어요 ㅠㅠ https://www.pyeongchang2018.com/ko/paralympics/index 이 주소로 들어가보시면 자세한 일정과 종목별 정보가 있으니 꼭 들어가보세요!! 꼭이요!!^^





<추천글>

여자 컬링 team KIM 알아보기

피겨 스케이팅-아이스 댄스- 아리랑 울려퍼진다

평창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윤성빈 금메달! 정소피아 출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