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베트남 음식 알아보기! 베트남 음식이 먹고싶을때 <미스사이공>

B.kyung 2018. 1. 30. 21:32
반응형




베트남 음식 알아보기!

창원 상남동 미스사이공 추천


베트남 다낭에 다녀 온 후로 그 때 먹었던 음식들이 계속 생각이나서 몇번이나 베트남이나 동남아 음식을 먹으러 다녔어요~ 지난번 태국에 다녀온 이후에도 한동안 똠양꿍 먹으러 다녔었는데 저는 어디 다녀오면 한동안은 앓이를 하는 것 같아요 ㅠㅠ 주말엔 후쿠오카에 갈 예정인데 일본다녀와서는 또 얼마나 일본앓이를 할지..... 그래도 여행은 좋아요~~ 이렇게 다낭앓이가 끝나갈때쯤 일본에 가니 또 좋네요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한동안 베트남 음식을 먹으러 다닌 결과! 가성비 최고인 곳을 알게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많이들 알고계시겠지만 미스사이공인데요~ 저는 서울갔을때 신설동에선가.. 한번 갔었구요 이번에 창원 상남동이 두번째 인 것 같아요~ 여기는 베트남 현지 맛도 살리고 또 우리 입맛에도 딱 잘 맛는 것 같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베트남 음식 종류

먼제 베트남 음식에 대해 설명해드릴께요~ 베트남도 우리처럼 쌀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그래서 밥은 물론이고 쌀로만든 면도 즐겨먹지요 베트남에서는 쌀을 껌(com) 이라고 부르구요 우리나라 쌀에비해 찰기가 없어서 많이 날리는 느낌입니다. 베트남에서는 우리나라처럼 반찬을 곁들여 먹기보다 덮밥이나 볶음밥으로 더 많이 먹습니다


최근 어떤 여행프로그램에서 다낭에 간 연예인이 먹어서 많이 알려진 반미(Banh Mi)입니다~ 위 왼편에 있는 사진이예요~프랑스식민지 시기에 전해진 프랑스식 바게트인데요~ 쌀로만들어서 밀가루 바게트보다 더 맛있습니다. 이 바게트에 햄이나 고기, 야채, 앵념을 넣어서 샌드위치 처럼 먹는데요 저는 서브웨이 샌드위치가 생각나더라구요~ 오른쪽은 반쎄오(Banh Xeo)입니다~ 약간.. 우리나라 부침개와 비슷한 것 같아요 쌀가루를 얇게 튀기고 그 안에 숙주와 여러가지 야채, 고기나 새우 등을 접어서 접어서 먹어요~ 다낭에 갔을때 다른 일행들은 밤에 나가서 먹었다는데 저는 아이때문에 룸에 있어야해서.. 룸서비스로 먹었어요 ㅋㅋㅋㅋ 퓨전스위트 호텔의 룸서비스는 맛있더군요 ㅋㅋ 밖에 나가서 먹어본 남편이 호텔 룸서비스가 더 맛있다고 했습니다. 저를 위로하려고 그랬을지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분짜(Bun Cha)예요~~ 우리나라 모밀국수 같은 느낌으로 면을 소스에 찍어먹는거구요~ 숯불에 구운 고기와 곁들여서 넘넘 맛있습니다 소스를 부어서 비벼먹기도 하더라구요~~다낭 갔을때 퓨전스위트 호텔에서 룸서비스로 분짜를 먹었는데 넘 맛있어서... 다음날 또 먹었어요 ㅋㅋㅋ 체크아웃할때 룸서비스 비용도 많이 나왔어요 ㅋㅋㅋㅋㅋ 어쨌든 환율계산하면 싸니까.. 막먹었던것 같아요 ㅎㅎ  오른쪽 사진은 스언느엉(Suon Nuong)입니다. 돼지갈비요리인데요 베트남에서는 숯불고기가 서민적인 음식인가봅니다~ 한국에서는 숯불고기가 비싼데 말예요~~ 소스또한 달콤한 갈비 양념과 비슷해서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잘 맞아요~ 이 고기만 메인으로 야채와 곁들여 주기도 하고 밥 위에 얹어서 주기도 합니다 아마 그건 덮밥이겠지요?



고이꾸온(Goi Cuon) 고이꾸온은 월남쌈으로 알려진 라이스페이퍼로 채소와 새우, 고기 등을 싸 먹는 요리입니다~ 짜조(Cha Gio)와 차이점은 짜조는 라이스페이퍼에 쌈을 싼 후 기름에 튀겨낸 것이구요 고이꾸온은 튀기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이 고이꾸온, 오른쪽이 짜조 입니다. 식당 메뉴판에 짜조톰 이라고 적힌것은 새우(tom)을 넣은 것이구요 짜조꾸어 는 게살을 넣은 거예요~ 베트남 북부지방에서는 짜조 라는 말 대신 넴(Nem) 이라는 말을 쓴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쌀국수예요~~ 한 15년? 정도 전에 쌀국수집이 생겨서 처음 먹어봤었는데 맛이... 무슨맛인지... 무슨 소스를 넣어 먹으라고 하는데... 그래도 뭐가 이상하고 익숙치 않았는데 몇년 후 베트남에서 맛 본 쌀국수는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 그 이후 쌀국수를 찾아먹게되었답니다. 쌀국수는 포(pho), 또는 퍼 라고 하는데요 쇠고기 쌀국수는 퍼보, 돼지고기 쌀국수는 퍼헤오, 닭고기 쌀국수는 퍼가 라고 합니다. 고기와 싱싱한 야채가 메인이예요~~ 숙주와 고수가 들어가는데요, 고수 특유의 맛을 싫어하신다면.. 빼달라고 꼭 얘기하십시요~~ 식사 후 디저트는 베트남은 역시 커피지요!! 하지만 커피는 따로 포스팅 할 계획이기에.. 이번에는 쩨다(Che Dau) 를 소개합니다. 베트남식 빙수예요~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팥, 젤리, 떡 같은게 들어가구요 코코넛 밀크가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단팥, 콩, 쌀 등의 곡식을 넣어서 시원하게 마시는 음료를 쩨라고 하는데요, 음.. 미숫가루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베트남 음식이 먹고싶을땐 <미스사이공>

태국에 갔을때는 방콕에서는 괜찮았는데 파타야에서는 엄청 고생을 했어요 ㅠㅠ 특유의 냄새와 맛때문에 너무 힘들었었는데요 베트남에서는 음식이 제 입에 잘 맞았어요 ㅋㅋ 고수도 뭐 나름 괜찮았구요 ㅎㅎ 같이간 일행도 대부분 잘 드셨습니다 물론 고수를 입에 못대는 분들도 계셨지만요. 그래서인지 돌아와서도 베트남음식이 너무 먹고 싶었어요~ 몇군데를 가봤지만 기대 이하인곳도 있고... 영 맛이 다른곳도 있었어요 딱 베트남 음식점이 아니라 그랬던 것 같아요 그러던 와중에 가게된 미스사이공!! 새로 오픈한데다 가격도 저렴해서 별 기대 없이 갔었는데 이게 왠일인가요~~ 제가 맛있게 먹었던 그 맛이랑 가장 비슷했어요!! 제가 간 곳은 창원 상남점이구요~~ 그.. 상남동 다이소 근처에 있습니다 다이소 맞은편 골목이예요~

 
자동주문 시스템이예요~~ 요즘 패스트푸드점을 비롯하여 이런 곳이 많이 생기고있네요~~ 주문도 편하게하고 가격도 저렴해지고 좋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또 홀은 못찍고.. 천장만 찍고왔네요 ㅋㅋㅋ 곳곳에 베트남스러운 소품들이있어요~ 제가 사온 전통의상 입은 인형도 있었어요 ㅋㅋ 그리구 이 곳은 베트남 사람이 요리를 하는걸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주방에 계시는 분들이 베트남 사람이었는데 한국말도 잘하시구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



같이간일행들은 쌀국수를 종류별로 먹었구요 저는 분짜를 먹었는데... 제가 먹은건 사진이 없네요 ㅎㅎㅎ 분짜가 좀 늦게 나왔는데 오래기다려서인지 사진따위 잊고 급하게 먹었나봅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가격대비 너무 맛있어요~~ 사진 올리는 지금도 먹고싶네요 ㅋㅋㅋㅋㅋㅋ 메뉴사진이 너무 부족해서... 미스사이공 홈페이지에서 메뉴 사진을 가져왔습니다ㅋㅋ 아래 사진들이 메뉴예요~ 가격까지 나와있네요 정말 맛은 실망하시지 않을꺼예요~~
 









추천글

베트남 호이안 여행

베트남 다낭 호텔 후기. 원오페라, 퓨전스위트

마블마운틴 - 베트남 다낭 응우한썬

바나힐 - 베트남에서 느끼는 유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