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yage - 여행

마블마운틴 - 베트남 다낭 응우한썬

B.kyung 2017. 11. 22. 16:35
반응형

여행을 다녀온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 일정이 뒤죽박죽 사진도 뒤죽박죽... 언제 어디를 갔었는지 기억도 안나고 제가 블로그에 익숙하지 않아 사진도 별로지만.. 그래두 다낭에 가신다면 꼭 가보셨으면 하는 곳 몇군데는 소개해드리려구요~~오늘은 먼저 마블 마운틴 소개해드릴께요

다낭 마블마운틴(응우한썬)

마블마운틴은 다낭공항 근처, 리조트들이 모여있는 논느억해변 쪽에 있구요, 제가 묶은 미케비치쪽 퓨전스위트 와도 가까웠어요. 마블마운틴에 가는 날도 다낭 날씨는 넘넘 더웠어요~~ 마블마운틴 가기전에 다낭 대성당 갔다가 콩카페 가는길에 시장에 들러서 아들 옷을 새로 샀어요 다낭가신 분들은 다 아실만한 수박세트 ㅋㅋㅋ 바나나 망고 등등이있었는데 수박을 골라놓고는 뭔가 쑥쓰러운지 입지 않겠다고 하는거 겨우겨우 꼬셔서 입혔어요~ 초가을 날씨라는 정보를 보고 챙겨간 옷들은 반나절 입히면 땀에 흠뻑..ㅠㅠ 11월 지난주 다낭 날씨는 너무나 더웠습니다 ㅠㅠ 저 옷 안입겠다더니만 입고나서는 아주 날라다니네요~~ 저때만 해도 몇 벌 더 사서 여행기간동안 입히려고 했는데 사실 호텔 돌아와서 살짝 세탁해보니 물이 쭉쭉 빠지더라구요~^^;; 그냥 여행가서 기분내기 좋은 옷 인것 같구요 혹시나 사신분들 중에 세탁하시려면 꼭!! 단독세탁 하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마블마운틴 이야기를 해볼께요~ 베트남 말로는 응우한썬 이예요 다낭과 호이안 중간쯤에있구요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다섯개의 산이예요 그래서 영어로 마블마운틴 이라고 하구요 응우한썬을 우리말로 하면 오행산 입니다. 다섯개의 산은 화산, 수산, 목산, 금산, 토산 이구요 걸어서 올라갈 수 있지만, 저희는 엘리베이터를 탔습니다 입장료가 4만동이구요 엘리베이터는 편도 만오천동 추가하시면 됩니다. 환율계산을 할때는 베트남 동 에서 나누기 20을 하시면 되요. 40000동이면 뒤에 0을 하나 떼고 나누기 2를 하시는거니까 2000원이네요 15000동은 750원 이네요 내려오실때는 위에서 다시 내려오는 엘리베이터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응우한썬 가는 길 주변에 대리석으로 만든 조각 파는 곳이 많더라구요~ 현재는 대리석 채취가 금지되어있다고 합니다. 동굴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당굴 자체가 사원 으로 꾸며져 있구요 산 곳곳에도 불교문화가 묻어있어서 정말 힐링됩니다. 산이지만 돌아다니기 힘들지는 않아요~ 다만 꼭대기까지 올라갈때는 조금 힘들었어요

자연으로 부터 느껴지는 웅장함에 절로 고개가 숙여집니다. 베트남도 우리나라와 같이 대승불교라 불상 양식이 익숙해요. 일행중에 슬리퍼를 신고와서 꼭대기까지 못올라간 사람이 있었어요 저도 사실 힘들고 다리에 힘이 풀려서 올라가지 않으려고 하다가 안가보면 후회할 것 같아서 올라갔거든요~~ 근데 진짜 안올라갔으면 후회했습니다. 그리고 6살 저희 아들도 잘 올라갔습니다. 꼭대기쯤에서는 많이 도와줘야 했지만요.

응우한썬에서 내려다본 모습이예요~ 정말 여긴 저희 아버지 모시고 오고싶었어요~~ 절에 다니는거 좋아하시는 분이라 여기 와보시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았거든요~~ 저희는 내년쯤 부모님 모시고 가족여행 다시 가기로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