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coffee - 카페탐방

연남동 카페 <사이드테이블>

B.kyung 2017. 12. 23. 16:44
반응형
베트남 커피가 있는 연남동 사이드테이블

어제는 이리저리 홍대 주변을 돌아다니게 되었어요 커피 한잔 할 시간이 있어 주변 카페를 찾고있는데 베트남 커피를 파는 곳이 있더라구요~~그래서 연남동까지 갔어요 다낭에 다녀온 이후로 베트남 커피에 푹 빠져 있거든요ㅎㅎ 이 날도 서울로 출발하기 전 잠을 못자서 위즐커피로 카페쓰어다 만들어서 한 잔 마시고 갔었어요^^ 위즐커피로 만든 카페쓰어다는 정말 진하고 부드러워요

서울지리는 정말 몰라서.... 네이버지도를 켜고 움직였는데도 정말 1분 거리에 있는곳을 등진 방향으로 움직여서 10분넘게 돌았어요ㅋㅋ 찾고보니 주차한 곳 바로 뒤였더라구요ㅠㅠ 골목안에 위치한 아늑한 카페네요^^ 심플하고 따뜻해요~

요즘 이런 벽트리가 유행이네요~ 아늑한 카페에 잘 어울려요~~ 테이블도 어쩜 이렇게 분위기있나요!! 돌아보니 여기는 전체조명이 없더라구요~~요로케 테이블에 있는 스텐드만으로 분위기가 살아나네요^^

주문하면서 보니 카운터 쪽에 프릳츠 원두와 베트남 커피핀이 눈에 띄어요~~프릳츠원두는 지난주말 갔었던 마산 몬스터로스터스에 있던 달력에도 있었는데 사실 저는 처음 봤었거든요....한때 부산지역 카페 포스팅으로 유명한 블로거였는데ㅠㅠ 애키우고 사느라 카페다닌지 너무 오래됐나봐요ㅠㅠ 여튼 빈 판매도 하고있어서 하나 사볼까~~생각했어요^^

다낭에 다녀오기 전이었다면 넘나 생소했을 베트남 커피핀이 좀 써봤다고 엄청 반갑더라구요~~

잠시 앉아있으니 마침 손님이 다 나가서 이때다 싶어 인테리어를 찍어봤어요~~크지않은 공간인데도 유리 문으로 분리되어 있는게 독특했어요~ 저 유리문 덕에 안쪽 테이블이 더 분위기있어보여요~~ 저두 둘이 왔었다면 저기 앉았을 건 같아요~~ 넷이 갔기에 바깥쪽 큰 테이블에 앉았지만요

아...올리다보니 메뉴사진을 깜빡했네요ㅠ 메뉴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알찬 느낌이예요~~ 커피는 에스프레소 커피와 베트남커피가 있구요 티 에는 말차와 짜이가 있고 코코넛 초콜릿 스무디가 있어요~~ 저희늗 아메리카노와 짜이, 카페쓰어다, 코코넛 카페 스무디를 주문했어요. 먼저 짜이가 나왔는데 캬~~ 오랜만에 진짜 짜이스러운 짜이를 먹었네요~~ 인도짜이랑 진짜 비슷해요 짜이를 처음 먹어본 지인은 너무 맛있다며ㅋㅋ 즐겨먹던 밀크티와 또 다른맛이라며 좋아했어요^^

당근케익도 주문했는데요~~ 으흐흐 맛있었어요ㅋㅋ같이간 남자일행들 당근케익 처음먹는데 맛있다고~~ 단거 입에도 안되는 사람도 먹더라구요~ 막 이것저것 처음 이라는 지인들 덕에 당황하기도 했지만 뿌듯했어요ㅎㅎ 그리고 베트남커피 두잔~~ 카페쓰어다는 집에서 해먹어도 베트남에서 먹었던 맛이 나는데 코코넛커피스무디는 아무래도 다낭에서 먹었던 맛이 안나요.....맛 보다는 그때 그 순간이 너무 좋았었나봐요 ㅎㅎ 다낭에 가야지 다시 먹을 수 있겠죠?!^^;;

아메리카노도 정말 맛있어서 어떤 빈을 쓰시는지 여쭤보니 이걸 쓰신다더라구요~결국 사왔습니다ㅋㅋ 집에있는 베트남 커피핀으로 마시려고 그에 맞게 그라인드해달라고 요청드렸어요^^빈을 사면 커피한잔을 주시네요~ 다음에 오면 이용할 수 있게 쿠폰을 주신다고 하셨으나... 저는 언제 또 서울에 갈지 모르기에... 그냥 지금달라고 했어요ㅎ 플랫 화이트라는 낯선 커피가 있어서 이걸로 선택했는데요 에스프레소에 우유가 들어가는데 라떼보다는 적게 들어가서 커피맛이 진한 커피였어요^^

여기 저희가 주차했던 자리예요~~ 주차하고 오른편으로 가면 바로 나오는 골목에 위치하고있어요~~ 저희는 왼편으로가서 한참 돌았다죠ㅋㅋ 연남동에 가시면 꼭 여기가서 커피한잔 하세요^^  흔희 맛보기 힘든 커피들이있어서 좋았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