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피겨 스케이팅-아이스 댄스- 아리랑 울려퍼진다

B.kyung 2018. 2. 19. 13:38
반응형

민유라. 알렉산더 겜린 아이스댄스

20일 프리댄스 진출 "아리랑" 울려퍼진다


김연아 선수가 없는 피겨 스케이팅, 사실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어요~제가 관심있게 보지 않았지만 크게 화제가 되는 선수도 없는 것 같아 그냥 어떤 선수들이 나오나~ 궁금한 정도였는데요 아이스댄스 첫 경기를 보고 혹!! 했어요!! 민유라 선수 옷이 풀어졌었잖아요~ 그럼에도 끝까지 큰 흔들림 없이 연기를 마치는 모습이 멋지더라구요~~ 옷이 풀어져서 나풀거리는데 저는 원래 옷이 그런 줄 알았어요;; ㅎㅎㅎ 갑작스러워서 당황했을텐데도 기술점수 32.94, 예술점수 28.28 총 61.22 점을 얻었습니다.

민유라 선수는 이번 올림픽 목표가 프리에 진출해서 아리랑 연기를 펼치는 것이라고 말한바있는데요~ 그 마음이 어찌나 고마운지요~ 민유라선수는 재미동포임에도 한국 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미국 국적을 포기했구요, 함께 연기하는 알렉산더 겜린 또한 올림픽 전에 한국으로 귀화 했습니다. 우리나라 선수가 다른 나라로 귀화해서 국가대표가 되었을때는 아쉬움이 있더니.. 또 이렇게 우리나라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있다니 고마운 마음입니다. 더군다나 이런 선수들이 프리 음악으로 아리랑을 선택하고, 그 연기를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고하니 괜히 뭉클합니다. 

프리에서 아쉬운 점은 아리랑에서 독도가 나오는 부분은 삭제된다고 하네요 "독도야 간밤에 잘 잤느냐"라는 구절인데요 이 부분이 삭제된것은 아마 한반도기에서 독도를 지운것과 같은 이유이겠지요ㅠㅠ 민유라 선수는 처음 이름을 들었을때 당연히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선수일꺼라 생각했어요 솔직히 저는 이름을 처음 들어봤지만 시니어대회에서 1위를 한 적도 있는 선수이구요 이전에는 이고르오가이 라는 한국인3세 선수와 함께 팀이었네요. 

알렉산더 겜린은 쌍둥이 여동생과 함께 연기를 해왔는데 여동생이 은퇴를 하게 되면서 민유라 선수와 함께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팀을 이루고 16017시즌 세계선수권 20위, 17-18시즌 4대륙선수권 7위의 성적을 거두었어요!! 두 선수 모두 파트너가 바뀌는 과정해서 힘든점도 분명 있었을텐데 이렇게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연기 보여줘서 너무 고맙네요~~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알아보기 


민유라, 알렉산더 겜린 선수 덕분에 지금까지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싱글만 알던 분들도 혼성경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을 것 같아요. 김연아 선수 덕에 피겨스케이팅 싱글 경기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게 되었지만 아이스댄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니 제가 한번 알아볼께요 ㅎㅎ 피겨스케이팅에는 싱글경기가 있고 혼성 경기가 있어요 혼성경기에는 아이스댄스와 페어가 있는데요 아이스댄스는 말 그대로 핑판에서의 댄스? ㅋㅋ 페어는 남여 선수가 같은 동작을 하는 경기로 아이스댄스가 예술적인 부분을 종요시한다면 페어는 기술적인 부분을 중요시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아이스댄스는 점프요소가 없고 페어에는 있구요, 리프트도 아이스댄스는 파트너를 어깨높이 이상 들어올릴 수 없는 반면 페어는 파트너를 머리위로 들어올립니다. 이렇게 기술적인 면 외에도 차이점이 있는데요, 아이스댄스는 의상이 자유로운 반면 페어는 남자는 긴바지, 여자는 타이즈를 착용해야 합니다. 스케이트 날도 아이스댄스 스케이트는 싱글과 페어에 비해 날이 짧다고 하네요. 페어에 한국 선수는 없지만 이번에 북한의 렴대옥, 김주식 선수가 출전했다고 합니다. 남은 경기도 우리 관심가지고 많이 응원하자구요~~^^



<추천글>

평창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윤성빈 금메달! 정소피아 출전!

평창 동계올림픽 캐릭터 굿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