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study - 책,학습

[강의후기] 마인드맵 초초초보를 위한 기본특강

B.kyung 2021. 2. 18. 14:52
반응형

마인드맵 좋은건 아주아주 진작 알고있었어요, 저 같은 경우 학생들 공부시킬때 교과목 요점정리로 많이 시켰구요, 저희 아이 학습에도 이용 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준비한 책이 바로 요 책!! 매일 마인드맵 입니다. 간단하게 실습도 할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구요, 아이와 함께 틈틈히 해 볼 계획입니다. (아직까지 계획인게 함정..ㅠ)

최근에 생긴 습관이 한국 작가의 책을 사면 인스타에서 찾아보는 것 인데요, 이번에는 오소희 작가님을 인스타에서 찾아보고 오픈채팅방 까지 가게되었어요

open.kakao.com/o/goSIhjW

 

매일마인드맵 습관만들기 (비번12345)

#마인드맵 #오소희 #습관만들기 #손마인드맵 #시각화 #기록

open.kakao.com

이 곳입니다. 마인드맵 강의정보와 매일매일 실습한 마인드맵이 올라오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들어가보세요

저도 이 방에서 강의 정보를 얻고 듣게 되었답니다.


자 그럼 초초초보를 위한 마인드맵 강의를 공유해볼께요 

제가... 몇장을 스크린샷 했습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바로 내리겠습니다~

마인드맵의 장점

1.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자극해 두뇌 계발에 좋다.

2. 혼란스럽고 흩어져있는 생각을 쉽게 해결해 준다.

3. 지루하지 않아서 집중력이 향상된다.

4.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시간 낭비를 없앤다.

5. 창의적인 생각에 날개를 달아준다. 

마인드맵이 그냥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정도만 알았지 이렇게 구체적으로 장점이 있는지 몰랐어요, 학생들 공부에만 필요한게 아니라 저 스스로에게도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많은 장점 중에서도 우뇌와 좌뇌를 균형있게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mind 요소와 map 요소가 어우러져서 좌뇌와 우뇌가 각각의 역할을 최대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저는 너무나 좌뇌형이다 보니 마인드맵을 예쁘게 만드는게 너무 어려워요 ㅠㅠ

마인드맵 맵핑할때 포인트!!

1. 항상 중심이미지 사용

2. 적절한 공간과 여백 사용

3. 색상을 사용

4. 가능하면 키워드로 요약

5. 용지는 가로, 수평으로 사용

6. 글씨는 가능한 똑바로

7. 가지 길이 = 단어 길이

8. 중요이미지, 단어는 입체화

9.마인드맵을 복습하라

종이 가운데에 센터그림을 그리고 거미줄 처럼 뻗어나가면서 그리는것. 그냥 당연히 그렇게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런 규칙 하나하나에 중요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사실 마인드맵 뭐.. 할 줄 모르는 사람이 있나 그냥 하는거지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어요. 근데 이번에 오소희 대표님 강의를 듣고 마인드맵도 기술이구나! 잘 하는 방법이 있고, 잘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강의에서 제가 반한것은 오소희 강사님의 강의 내공이었어요! 1시간 30분이 넘는 시간동안 텐션기복한번 없이 열정적으로 강의하시는 모습을 보며 와.. 이분 정말 내공 장난아니구나 느꼈습니다.

이런 강의를 무료로 해주시는 이 분... 도대체 뭐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마인드맵을 활용한 독서모임 맵독도 진행하신다고 합니다!! 위에 소개해드렸던 카톡방으로 오셔서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부끄럽지만 저의 첫 마인드맵 올려봅니다 ㅎㅎㅎ

아주 그냥 굉장히 정신없는 마인드맵...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ㅠㅠ 여백의미도 없는...ㅠㅠ

그리고.. 제가 오른쪽 엄지가 직업병으로 정상이 아니라 글씨체가 엉망이라는 TMI.....

어쨌든 원워드가 '도약'인 저의 2021년 계획을 마인드맵핑 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저의 오픈카톡 입니다. 독서와 코칭에 관심 있으신 분들 기다립니다

open.kakao.com/o/gR6YHrTc

 

박보경의 📚 의미 큐레이션

#북코칭 #독서모임 #자기계발 #성장 #독서 #책추천 #사명찾기 #투두리스트 #라이프코칭 #직장인취미 #의미치료 #리더십코칭

open.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