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study - 책,학습

[강의후기] '싹쓰리' 온라인마케팅 한방에 따라잡기 -정진수 강사

B.kyung 2021. 2. 9. 16:18
반응형

요즘 가장 집중하고있는 강의, 하이업에듀의 '싹쓰리' 강의 두번째 강의가 어제 있었어요

2021년 SNS마케팅 트랜드 분석 및 전략이라는 제목의 정진수 강사님 강의였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특히 인스타에서는 제일 유명하신 강사님이 아닐까합니다.

일단 온라인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아는 분이니까요 ^^ 

 

예전에 인스타그램으로 뭔가 홍보를 해야 할 때 샀던 책인데요, 이 책이 정진수 강사님의 첫 책이었어요.

정말 SNS를 단순히 기록용으로 하고있었어요, SNS를 좋아해서 싸이월드 시절부터 카스를 거쳐 지금은

인스타, 유투브, 팟빵.. 전부 그냥 개인 기록용으로만 쓰고있고, 최근에는 클럽하우스를 하고싶은데 폰이 안드로이드...;;ㅠ

여튼 SNS를 전혀 마케팅으로 사용할 줄 모르던 제가 최근에서야 아... 이걸로 홍보를 좀 해봐야겠다 싶었어요

 

하지만 그거 아시죠? 안해보면 내가 뭘 모르는지 모르는거... 

그래서 교육을 받거나 유투브를 찾아보려고 해도 딱!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몰랐어요

뭐가 필요한 상태인지도 모르고.. SNS 중에서도 어떤걸 해야하는지도 모르구요....

그런 부분이 이번 싹쓰리 교육을 신청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다 알려주시는 것 같아서요^^

 

첫 시간이었던 어제는 일단 각 채널의 특징을 알려주시고 다양한 SNS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어요

목적성이 중요하면 블로그!! 도달률이 중요하면 인스타!!

설명해주시면서 다양한 사례들 통해 초보인 저도 이해할 수 있게해주셨어요

(질문에 대답하면서 계속 틀리긴 했지만요....ㅠ)

사실 SNS를 그냥하지 이걸로 어떤걸 얻어야겠다 목적한 적이 없었는데

블로그는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정보를 제대로 얻을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하고

인스타에서는 제가 하는 일이 계속 노출되도록 구성할 계획이예요

인스타, 블로그, 유투브를 그래프까지 그려가며 비교해주시고 어떤 전략으로 해야하는지도 말씀해주셨어요

(강의 내용을 공유하면 안되는거죠?? 제가 강의후기는 안써봐서 어느정도까지 이야기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함께 강의 들으시는 분들 모두 진짜 긴 시간 집중해서 들으시고 질문에 답변도 잘 하시구요

강의가 끝난 후의 열기도 대단했습니다.

정진수 강사님은 SNS마케팅의 기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자기 브랜딩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엄청난 동기부여도 해주셨어요

평생 끌고가야 하는 나를 브랜딩하고

이미 잘 하고 있고, 많이 노력했으니 잘 포장해서 홍보를 해야한다

선순환의 구조에 들어가야한다

이 말씀이 기억에 남아요

솔직히 저 스스로를 평가했을때 시장에 나가기가 두려워서 배움으로 위안삼고 있었다는걸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첫 스텝은 블로그를 활성화 시킬꺼예요.

아!! 목적을 가지고 SNS를 해본적이 없다고 했었는데.. 있네요... 이 블로그.... 구글의 흑형을 만나기 위해..

그 메일을 받기위해 몇달동안 열심히 했었는데 막상 목표달성을 한 이후로는 죽어있었던 이 블로그....

여기에 저의 기록과 프로그램 안내를 꾸준히 할 꺼구요,

인스타도 제가 홍보 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꾸며보겠습니다. 

 

싹쓰리 강의 4번 남은게 벌써 아쉽네요 ㅠㅠ

저 처럼 준비만 하셨던 분들께 완전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