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study - 책,학습

조던 피터슨은? 그리고 조던 피터슨 책 추천!!

B.kyung 2020. 5. 29. 16:46
반응형

조던피더슨

 

캐나다의 임상 심리학자이자 문화 비평가. 2020년 현재 토론토 대학교의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된 연구 분야는 사회심리학, 성격심리학 등이며, 특히 인간이 종교나 이데올로기를 믿게 되는 심리적 원인, 개인의 성취를 향상 시키는 방법, 반사회적 행동의 교정법 등에 대해 연구를 했다. 출신 학교는 캐나다의 앨버타 대학교(학부)와 맥길 대학교(대학원)로, 박사 학위 취득 후 맥길 대학교에 2년간 더 연구원으로 남아있다가, 1993년에 하버드 대학교의 심리학과 교수로 임용되었다. 하버드에서 5년간 교수로 재직한 뒤에 1998년 토론토 대학교의 전임교수가 되어 캐나다로 돌아왔다.

2016년 캐나다의 의회가 Bill C-16 법률(트랜스젠더, 젠더 퀴어 등의 성 정체성 표현을 법으로써 보호하고, 성소수자가 모욕을 느낄 수 있는 발언을 규제하는 법안. 2017년에 통과되었다.)을 통과시키려 하자, 이 법과 정치적 올바름을 비판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이를 통해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개인 유튜브 채널과 언론에 지속적으로 출연하면서, 북미의 언론들이 '조던 피터슨 현상'이라고 명명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뉴욕 타임즈에 의해 Intellectual Dark Web의 일원으로 지목되었다.

'조던 피터슨 현상'(자본주의·시장경제를 부정하는 좌파들의 논리를 설득력있게 반박하는 영상 공유)


사상적으로 카를 융, 지그문트 프로이트, 장 피아제, 프리드리히 니체,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알렉산드르 솔제니친에게 영향을 받았다.


전자책으로 무료로 볼수 있다. 단 영문이다


 첫 번째 저서 <<Maps of Meaning: The Architecture of Belief>>'의미의 지도: 믿음의 구조'는 1999년에 출판되었다. 이 책에서 그는 믿음과 신앙의 구조와, 이것이 감정과 대량 학살의 동기에서 갖는 역할에 대해 서술하였다. 

※ 전자책이라도 보고 싶다면 클릭(다시 한번 말하지만 영문임. 그래도 무료니 도전?)


 두 번째 저서 12 Rules for Life: An Antidote to Chaos는 2018년 1월에 출판되었다. 2018년 10월 31일 한국에서도 ‘12가지 인생의 법칙 - 혼돈의 해독제’라는 이름으로 출판되었다. 


 세 번째 저서 Political Correctness는 2019년 05월 01일 한국에서도 ‘정치적 올바름에 대하여’라는 이름으로 출판되었다. 4인의 저자(조던 피터슨, 스티브 프라이, 마이클 에릭 다이슨, 비셀 골드버그)가 PC(Political Correctness) 관한 토론을 정리하여 나온 책이다. 



프시케의숲 조던 B 피터슨 책 세트 (정치적 올바름에 대하여+12가지 인생의 법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