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by day - 일상,육아

문화공장 F1963, 카페 테라로사 방문기

B.kyung 2017. 10. 31. 13:48
반응형

F1963 부산 망미동 복합문화공간, 구 고려제강 수영공장

 

 

주말에 해운대에 갈 일이 있어 간 김에 아이들이랑 어디에 가볼까 싶었는데 얼마전 인스타 피드에서 봤던 yes24 중고서점이 생각나더라구요, 애들데리고 가보면 좋겠다 싶어 찾아보니 세상에.. 여기 테라로사가 있네요.. 테라로사에 가려고 강릉까지 가고 제주도 여행가서도 테라로사를 찾아갔던 저이기에 부산 테라로사에 안갈수가 없지요. 아니 왜 이곳을 이제 알았을까요 ㅠㅠ 

 

 

위치는 옛날 고려제강 자리구요, 잘 모르시는 분은 부산 코스트코 아시죠~? 코스트코 바로 뒤 입니다. 주차장도 코스트코 주차장이랑 붙어있어 저는 모르고 코스트코 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갔네요.. 조금 더 올라가면 가까이에 주차장이 있는것을.....ㅠㅠ 걸어 올라가면서도 도대체 여기 뭐가 있는걸까 싶을만큼 한적했어요 저 표지판을 보고서야 여기가 맞구나~ 생각했지요

 

 

 

 

 

F1963은 복합 문화공간 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재생과 친환경을 추구하는 문화공장"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매장은 테라로사 카페와 yes24 중고서점 외에도 복순도가 와 프라하 993이 있구요 전시/공연장이 있고 온실, 가든이 있습니다. 시간에 쫒겨 가든을 못 보고 온게 아쉽네요 ㅠㅠ 조만간 다시 가야겠습니다.

 

 

 

TERAROSA COFFEE 부산 수영점

 

 

건물에 들어가면 왼편으로 yes24 중고서점이 보이고 바로 정면으로 테라로사 카페가 있습니다. 옛날 고려제강 공장의 모습이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멋스럽게 꾸며져 있습니다. 이젠 돌아가지 않는 공장이라하면 삭막할꺼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요즘엔 이렇게 공간을 탈바꿈하여 옛 흔적은 남기면서 또 새로이 이용되는 따뜻한 공간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인테리어 사진 몇 장 보실께요.

 

 

 

 

 

 

오래된 것이 이렇게 세련될수도 있구나 느끼게 되는 인테리어예요. 요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가 유행인데 여기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가 아니고 그냥 인더스트리얼 입니다.

 

 

 

곳곳에 이렇게 공장의 흔적들이 남아있구요~ 심지어 화장실에도! 저 기둥을 없애지 않은게 이런 인테리어 효과를 주네요 마침 주말에 갔던지라 사람들 없을때 찍으려고 한참 기다린건 안비밀........;;

 

 

 

이렇게 빵 주문 하는곳과 커피 주문하는 곳이 따로 있어요~ 빵 너무 맛있었어요~ 천연발효빵이구요 특히 아래에 쪼끄만거 두개 맛있었어요 ㅋㅋㅋ 제가 베이킹은 전혀 모르고.. 주문도 제가 한게 아니라... 빵 이름을 모르겠네요ㅠㅠ 여튼 겉은 바삭하고 안은 정말 촉촉해서 맛있습니다.

 

 

 

커피맛은 말할것도 없지요. 이 커피맛을 보려고 강릉도 가는걸요.....^^;; 이 날도 저는 역시 코스타리카!! 향은 진하고 맛은 깔끔해서 너무너무 좋습니다~~~ 다시한번 테라로사가 부산에 있어서 넘넘 행복하네요 ^^

 

 

테라로사 커피 드립백도 판매하고 있네요~ 저걸 사려고 보고있는데 큰 아들이 없어져서 찾느라 정신을 놓고 그냥 나와버렸어요.. 이 녀석은 지 혼자 서점으로 가고있었다는.......ㅠㅠ 못사온게 아쉬웠는데 홈페이지(http://www.terarosa.com)에서도 판매하고 있어요~

 30개입이 3만9천원이니 1300원으로 테라로사 커피 한잔을 마실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할까 싶지만.. 역시.. 조만간 다시가서 사와야겠습니다 ^^ 맛있는 커피를 마시는건 물론이고 새로운 공간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부산 F1963 테라로사를 추천합니다~ F1963 방문기는 다음 yes24 중고서점 후기로 이어가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