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LG 노트북 그램 13인치 리뷰

B.kyung 2017. 10. 25. 16:25
반응형

LG 노트북 그램 13인치 리뷰


5년간 쓰던 커다란 삼성 노트북을 뒤로하고 드디어 작고 가벼운 노트북을 장만했어요

초경량 노트북 LG그램 13인치

14인치와 13인치 중에 고민했으나 작고 가벼운걸 원했기에 젤 작은걸로 질렀습니다

추석 즈음부터 마트나 가전제품 파는 매장 돌아다니며 가격 비교해보고 고민하다가

지난 주말 창원 홈플러스에서 샀어요~ 무엇보다 직원분이 넘 친절하셔서 구입을 결정했는데 마지막에 직원할인까지 받아주셔서 인터넷 최저가랑 별 차이없이 샀습니다.


 


저는 컴퓨터 전문 용어는 1도 모르구요 직원분께서 CPU가 어쩌고저쩌고 설명하시던거 사실 하나도 못알아들었습니다

그냥 사무실에서 인터넷, 문서작성용으로 쓸꺼고 휴대성이 좋은게 최고입니다

그래서 제가 쓰는 리뷰에도 전문용어는 하나도 없습니다 ^^;;

 

 

외관은 작고 하얀게 이쁘고 깔끔합니다

아직 보호필름도 떼지 않았어요ㅋㅋ 더러워지면 떼고 쓰다가 지겨우면 이쁜 스캔을 붙여볼 계획입니다.

 

 

구매 하기 전 이 매장 저 매장 다니는 중 어떤 판매직원분은 13인치는 쓰기 불편하다고..

노트북 많이 쓰시는 분들은 13인치은 불편해서 안쓰고 14인치부터 쓴다고 14인치를 사라고 계속 설득하셨는데

저는 막상 13인치가 왜 불편한지 모르겠고 계속 그렇게 말씀하시는게 오히려 불편해서 그냥 나왔어요

14인치는 화면 비율이 좀 다르다고 하고, 키보드 옆에 공간이 조금 더 많이 있습니다

 

 

뒷면은 고무패킹이있어 미끄럼방지도 되고 뒷면에 쿨링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덕분에 사무실에서 쓰던 노트북 쿨러는 별로 필요가 없어졌어요

노트북 거치대 정도.....

 

검정색 노트북 쓰다가 흰색 쓰니 이 색깔도 너무 이쁘구요~~

소재가 플라스틱인 줄 알았는데 아니라네요 금속인데 이렇게 가벼운게 신기해요

 

 

예전에 쓰던 노트북은 빔이나 티비 연결할때 HDMI 연결이 되지않아 불편한 적이 있었는데 그램은 HDMI가 있는것도 넘 좋아요 다만 연결 잭이 포함된건 아니라 따로 구매하셔야 하구요, 이 잭이 포함되어있는지 구매할때 직원분께 물어보니 포함이 아니라며 잭을 사셔야 하니 직원할인으로 3프로 더 할인해주시겠다고 하서 고마웠어요

 

 

SD카드 바로 꽂으실 수 있구요 USB 포트는 두군데 있습니다

무선마우스에 USB, 포인터 까지 동시에 쓸 때가 있는 저는 부족할 때가 있겠네요

외장메모리도 써야하니 USB 허브도 하나 장만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크기비교를 위한 사진입니다

A4용지를 올렸떠니 양쪽에 조금씩 남네요


LG 노트북 그램 13인치 리뷰

 

제가 3일간 써본 결과, 용량 큰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 서류작성용으로 쓰시는 분들

가볍고 휴대성 좋은걸 찾으시는 여자분들께 추천합니다

노트북을 핸드백에 쏙 넣어다닐 수 있다니~~ 완전 신세계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