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패밀리카 비교

B.kyung 2017. 11. 9. 16:57
반응형

패밀리카 추천


연말이 되니 계속 자동차 시세를 알아보게 됩니다. 더욱이 지금 저희집에 패밀리카가 넘넘 필요해서 마음으로 기다리는 차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계속 알아보게되네요.. 제가 알아본 패밀리카로 추천할만한 차들 소개해보겠습니다~ 저의 예산상 국산차입니다^^;; 

기아 올뉴카니발, 기아 더 뉴 모하비, 쉐보레 올란도, 쌍용 코란도 투리스모, 쉐보레 캡티바, 기아 더 뉴 카렌스 정도 뽑아봤구요, 차량 비교는 다나와 자동차에서 했습니다. 저는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므로.. 개인적인 의견은 빼고.. 데이타만 전달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저희집은 아이가 둘이라 기본 네명이 타고 많이 탈 경우 7명까지 탈 수도 있기에 9인승 위주로 보고 있습니다. 올해 초 카니발 계약까지 하려하다가 올해 나올꺼라 예상하던 새 모델이 있었기에 기다리기로 했었는데 이렇게 해가 넘어가는군요..ㅠㅠ 일단 연비는 다른 차들은 10 정도인데 쉐보레의 올란도와 캡티바가 좀 더 좋네요

 

 

 

저에게는 크기도 중요합니다. 사실 카니발 정도면.. 저는 운전하기를 포기합니다....;; 느낌상 카니발이 제일 큰 것 같은데 비교해보니 코란도가 조금 더 기네요 크기 만으로는 저는 캡티바 정도가 좋기는 한데 뭐 크기야 몇번 운전하다보면 적응 될 테니까요~ 이건 차를 선택하는데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엔진과 최고출력도 다 비교되어있으니 확인 해 보시구요~

 

 

아무래도 차에대해 잘 모르다 보니 제원 보다는 사양쪽에 더 관심이 가네요 저는 에어백과 시트, 열선이 어디에 깔려있는지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요즘 운전석 전동조절과 동승석 열선내장 까지는 기본이지요

 

 


그리고 지금 제 차는 소형차라 에어컨을 켜도 뒤쪽은 시원하지 않아요 ㅠㅠ 패밀리카를 살때는 뒷자리 까지 에어컨이나 히터가 잘 되어있어서 쾌적하게 탈 수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피커도 중요하죠~ 아직 저에게는 CD가 많아서 CDP도 꼭 있어야 합니다.

 

 

차의 기능이나 스펙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기계류는 좋아하는 편이고 또 이왕이면 차를 예쁘게 꾸미고 튜닝하는것도 좋아합니다. 차를 보려고 브로셔를 펼치면 남편은 사양을 먼저 보고 저는 실내 인터리어와 시트 컬러를 먼저 보지요 ㅎㅎㅎㅎ 그래서 제 맘에 들게 몇가지 선택하다보면 견적은 훅...... 올라갑니다.ㅠㅠ 일단 아래 총 구입비는 옵션은 하나도 선택하지 않은 가격이구요, 기타 할인받을 수 있는 부분 역시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차를 구입할때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취등록세이죠~ 처음 차를 살때 차 값만 생각하고있다가 취등록세.... 낼때 헉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ㅋㅋ 아이 둘 데리고 쉐보레 매장 갔을때 혹시 셋째 계획은 없으시냐고.. 아이가 셋이면 다자녀가구라 할인이된다고 하시던 직원분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할인받자고 아이 하나 더 낳을 계획은 없습니다만........;; 혹시나 셋이되면.. 그때 또 차 바꾸죠뭐....

 

 

 

 

이상 짧은 소견으로 패밀리카로 추천할만한 차량 몇가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제가 다나와 자동차를 알게 된 후로 하루에 한번씩은 들어가보는 것 같아요^^;; 제가 알려드린건 없지만.. 비교한 자료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info - 생활정보,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인프렌즈스토어  (0) 2017.11.12
플스 타이틀 추천  (0) 2017.11.11
기대되는 2017 연말 콘서트  (0) 2017.11.06
르노삼성, 쉐보레, 쌍용 11월 판매조건  (0) 2017.11.05
가을여행지 추천  (0) 2017.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