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생활정보, 후기

기업은행 휙서비스 이용하기

B.kyung 2017. 11. 24. 16:19
반응형

 기업은행 휙서비스로 환전하기

베트남 여행 하루전에 환전을 했어요 여행사에서 달러로 환전을 하면 된다고 안내를 해줘서 400달러정도 환전을 하러 은행가려는데 주위에서 어플로 하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주 거래 은행인.. 음 주 거래은행이라기 보다 급여통장이 있는 기업은행 어플로 신청을 하려는데 휙서비스 라는게 생겼네요~~ 그냥 이체만 하고 했을때는 몰랐는데 환전을 하려니 이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오늘 처음 휙서비스 신청해서 이용해보았습니다. 

우선 휙서비스가 뭐냐하면요~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송금을 편하게 하고 핸드폰 번호로도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휙서비스 가입한 이후로 은행거래가 훨씬 쉬워졌어요

휙서비스 홍보 포스터도 시원시원 하네요!! 공인인증서나 OTP번호 없이 비밀번호 여섯자리 등록으로 바로 은행거래를 할 수 있어요 은행거래가 편해지는 만큼 관리가 철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비밀번호 만드실때 0으로 끝나는 6자리는 안되요~ 그래서 평소에 안쓰는 번호를 해놨더니 헷갈리기도 하네요 그리고.. 뭔가 거래가 편해지니.. 돈이 쉽게나가는듯... 한.. 느낌적인.. 느낌....이 있어요 ㅋㅋㅋㅋㅋ 그럼 휙서비스 앱 화면 캡쳐한거 보여드릴께요~메인화면 메뉴에 보면 제일 앞에 휙서비스라고 있지요?!

 

사실 저는 계좌번호로 송금하기랑 외화환전만 이용해보았어요. 휴대폰번호로 송금은 사실 아직까지 사용할 일이 없었어요.. 휴대폰번호로 송금하기를 하면 상대방에게 입금받을 수 있는 메세지가 보내집니다. 그 메세지를 받은 사람이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하면 그 계좌로 입금이 되는거지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하면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보내져서 직접 주소를 입력하면 배송되어지잖아요~ 그거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ATM 출금은 출금카드 없이 ATM기에서 출금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앱에서 ATM에서 출금하기를 하면 승인번호 8자리가 전송됩니다 그번호를 ATM기에 입력을 하시면 출금이 되는데요, ATM기 메인화면에서 휴대폰/무통장/무카드를 선택하시고 승인번호입력 -> 앱에서 출금신청한 금액 입력 ->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출금됩니다. 이제 정말 지갑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어지네요.. 솔직히 현금은 거의 안가지고 다니고 카드로 거의 거래하는데 이제 카드도 앱카드나 삼성페이로 가능하고 출금까지 어플로 되니 편리해지는건 확실하네요

 

더치페이와 경조금 보내기 기능도있어요

 

 

더치페이랑 경조금은 아직 써보지 않았어요 기업은행에서는 더치페이에 최적화된 각자내기 법인카드도 나왔는데요 휙서비스에도 더치페이 기능이 있네요 아마 총 금액을 입력하고 총 인원수를 입력해요, 주소록에서 선택을하면 자동으로 얼마씩 인지 계산이 되어 그 금액만큼 입금해달라는 메세지가 전송이되네요 ㅋㅋ 이거 완전 유용하겠어요~~ 여러명에서 식사나 회식을 하고나면 계산한사람이 인원수만큼 나눠서 또 다 연락을 돌리거나 아니면 그 사람들끼리 카톡방을 만들어서 입금해달라고 하잖아요~~ 사실 그것도 보통 번거로운 일이 아닌데 ㅋㅋㅋ 이 기능 엄청 좋네요 재밌기도 하구요~ 담번에 계산하면 꼭 요 서비스로 이용해봐야겠어요

 

 

다음 환전기능입니다. 제가 베트남 가기전에 휙 서비스로 환전신청을 했어요 베트남갈때 환전은 달러로 해가면 된다고 해서 40만원을 환전하려고 했는데요, 입력할때 원화로 얼마할껀지가 아니라 달러를 얼마 받을껀지 입력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몇달러가 40만원인지 몰라서 그냥 400달러 했더니 40만원이 좀 넘었네요 ㅋㅋ 이렇게 앱으로 신청을 해놓고 은행 창구에 가서 확인받으니 바로 내어줍니다. 1달러가 팁으로 많이 쓰일껄 예상하고 10장을 한건데... 모자랐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마사지팁으로 3달라 줘도 될껄 5달라줬네요..;; ㅋㅋㅋㅋ 1달라권은 정말 넉넉히 가져가세요~~ 베트남에는 원래 팁 문화가 없었다고 하는데 관광지로 뜨면서 팁을 대놓고 요구합니다^^;;

 

 

마지막으로 선물하기 기능이예요 사실 선물하기는 카톡이 넘 익숙해서 기업은행 서비스는 이용할 일이 없네요... 하지만 이것도 휙서비스로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어요~ 카카오톡과 카카오뱅크가 은행 서비스를 많이 바꿔놓은 것 같네요. 여기까지 기업은행 휙서비스 소개였습니다. 기업은행 거래하시는 분들은 꼭 가입해서 이용해보세요~ 은행거래가 훨씬 편리해집니다~

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

 

 

 

 

 

 

 

 

 

 

 

 

 

 

 

 

 

 

728x90
반응형